본문 바로가기
  • 데이터에 가치를 더하다, 서영석입니다.
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분석/Brightics AI 데이터 분석

[삼성 SDS Brightics]# 04-3. 팀 영상 프로젝트(3) 너 정규직 생각있나? 브스상사의 이야기

by 꿀먹은데이터 2022. 9. 27.

안녕하세요오옥!!!

브라이틱스 서포터즈 3기 서영석입니다 ㅎㅎ

이번 포스팅을 끝으로...

팀 프로젝트를 모두 마무리하게 되는데요

바로바로 저희 HI:FIVE팀의 '브라이틱스 홍보 영상'을 최종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답니다!

지난 일요일에 촬영했던 내용을 바탕으로

영상 편집부터 유튜브 썸네일, 영상 내용 설명과 태그까지!

모두 마무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

저는 그 중.. 부편집장을 맡아

영상 편집에 대한 피드백과

유튜브 썸네일의 전반적인 부분과

영상 내용 설명 및 태그에 대한 초안 작성을 하였답니다!

이 와중에 또 회의 한 것은 안비밀 키득키득

영상 편집 피드백

편집장님이 영상 편집해서 말해주면 피드백해서 알려주고..

또 영상 편집해서 올려주면 다시 피드백..

이를 계속 반복하다보니, 영상을 지겹도록 본 것은 좋았지만

편집장님이 지쳐가는 것을 보며 고맙기도 하면서 미안함도 함께 있었네요 😅

그래도 힘을 내서 마무리까지 영상을 편집해줘서 진심으로 고맙고

역시 우리팀 최고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ㅎㅎ

유튜브 썸네일 만들기

하... 이 부분이 가장 어려웠던 역할이었어요..!!

제가 디자인을 배운 적도 없지만 , 어떠한 구도로 만들어야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!

그래서 유튜브에 썸네일 만드는 법을 영상으로 보며 열심히 배워봤답니다 ㅎㅎ

1. 썸네일 편집 툴

처음에는 어도비 툴을 쓰려고 했지만,

쉽게 만들기 위해 미리캔버스를 활용했어요!

미리캔버스는 블로그 썸네일이나 PPT 제작 시

유용하게 사용했던 사이트입니다!

저작권도 걸려있지 않고

누구나 쉽게 배우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:)

( 쉽게 배울 수 있는 점에서 브라이틱스랑 비슷.. ㅎㅎ)

www.miricanvas.com

 

2. 누끼 작업

완료된 영상 중 저를 포함해서

팀원들의 재밌는 요소들을 누끼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!

작업은 인물 누끼를 무료로 따주는 사이트를 활용했어요!

https://www.remove.bg/

 

위는 부끄럽지만.. 저인데요..

아무래도 썸네일이기에

눈에 확 들어올 수 있는 모습을 포착해서

누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ㅎㅎ

3. 여러 썸네일 작업...

여러 썸네일을 만들면서 피드백 받고, 피드백을 해주며 진행을 하였는데요

어떤 썸네일이 사람들에게 눈길을 끌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😀😀

그리하여... 선정된 썸네일은.. 두구두구두구

짠!! 한글로 먼저 만든 뒤, 영문판도 만들었답니다 :)

영상을 확인하세요 ㅎㅎ

기나긴 디자인의 사투 끝에 저희의 썸네일이 만들어졌습니다 ㅎㅎ

영문판도 만들었답니다~!!

모자이크 없는 썸네일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키키 😀😀

영상 내용 + 태그 정리

영상에 대한 설명과 관련 태그까지!

모두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!!

이는 바로 유튜브 영상 하단에 설명이 들어가 있으니

한번 읽어주세요 ㅎㅎ

(영상을 확인해주세요 😁)

마치다..

저희 HI:FIVE 5팀은 지난 6주간 팀 분석 + 영상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.

'의료비 예측'을 주제로 시작한 프로젝트로 영상까지 만들게 되면서

팀원들과 매일 소통하고 매 주 만남을 가지며 많이 친밀해졌는데요.

항상 그래왔듯 마무리에 다가오니, 아쉬움이 남는 것 같습니다.

하지만 이번 3주간의 분석 프로젝트와

3주간의 영상 프로젝트에 있어서

최선을 다한 것 같아 후회는 되지 않는 프로젝트였습니다!!

6주라는 짧은 여정동안 저를 잘 따라와주고

계속되는 부탁에 힘든 내색 안하고 항상 웃으며 즐겁게 해준 우리 팀원들에게

수고했다는 말을 하고 싶네요.


옆에서 묵묵히 항상 도와주며 챙겨주는 수빈이

묵묵히 자신의 할 일을 해오는 민경이

이것저것 모든 일을 해오려는 수민이

혼자서 5인분의 역할을 해오는 수정이까지!

빈틈을 서로서로 채워주는 팀원들 덕분에

완벽한 HI:FIVE 팀이 된 것 같습니다..!!

브스상사에 취업한 장브스 이야기 궁금하시죠?

궁금하시다면, 꼭 봐주세요~~!!